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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그라나도 에스파다 GM팀 입니다.

 

이번에는 처음으로 프로그래머 S의 개발 노트를 전합니다.

 

GM팀에서 먼저 간단히 소개를 드리자면 프로그래머 S 는 GE팀의 리드 프로그래머로서 여러분이 GE를

즐기시는데 보다 안정적이고 쾌적한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늘 힘쓰고 있으며, 최근에는 고질적인 많은

부분의 개선을 위해 젖 먹던 힘까지 다 쏟고 있습니다.

 

참고로 근래에 수정된 바 있는 평타랙, 과다 아이템드랍이 이루어 지는 필드 및 던전의 아이템 잔상 제거,

서버게시판 최적화,  아래 본문에서 얘기하는 위치버그의 수정 등 정말 쉽지 않은 작업에 매진하여 놀라운

개선을 이루고 있기도 합니다.

 

앞으로도 선전을 기대하며 힘찬 응원의 메세지를 날립니다. 파이~팅~~!!

 

 


 

 

 

안녕하세요. 처음 인사드립니다.

 

물밑에서 각종 개선과 기능 개발에 힘쓰고 있는 프로그래머 S 입니다.

 

최근 주력을 기울이고 있는 개발사항과 이에 대한 피드백을 얻고자 자리 마련을 요청드렸는데요.

 

지난 주 10월 23일 목요일 다음의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10. 애니메이션이 긴 스킬을 피격자가 회피/블로킹/정상적인 공격으로 넉백, 넉다운 등을 하였을 때 피격된

캐릭터가 비정상적인 위치로 이동되거나 필드 클릭을 통하여 이동을 할 수 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이는 그라나도 에스파다 서비스 초기부터 고질적인 문제로 지적받아왔던 서버와 클라이언트 간의 위치

동기화가 맞지 않는 현상 (이하 '위치버그')으로, 이를 수정하기 위해 사내 검증 과정과 테스트 서버에서

상당 기간 테스트와 수정을 반복하면서 주의를 기울어 적용이 완료되었습니다.

 

허나 라이브 서버에서는 예상 외의 상황이 발생할 수 있어 현재도 계속 예의 주시하고 있습니다만 발생

가능한 모든 예외 케이스를 제가 모두 잡아낼 수 있을 것이라고는 생각지 않습니다.

 

실제로 인게임에서 각기 다른 환경과 다채로운 전투 상황에서 플레이를 직접 진행하시는 유저 여러분께서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많은 경우를 체감하시지 않으실까 생각합니다.

 

이에 혹시 게임 진행 중 이와 관련하여 기존과 다르게 완전하게 해소가 되었거나, 아니면 여전히 발생되는

경우를 발견하실 시 아래의 댓글 또는 1:1문의사서함을 통해 제보해 주시면 빠른 문제해결에 크나큰 도움이

되오니 많은 협조를 부탁드리고자 합니다.

 

여러분의 제보와 의견을 바탕으로 앞으로 더욱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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